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고급스러운 엔틱함을 느껴보고 싶다면[TRVDON 엘래]

by 김믜 2023. 9. 24.

1.엔틱함의 대명사 트루동에서 만든 우디함

오늘은 필자가 최근에 새롭게 알게 된 향수 브랜드 중 트루동 사의 [엘래]에 대해 소개해볼까 한다. 

사실 나름 향수를 많이 보유하고 있는 만큼 향수 브랜드 들 중에서는 많이 알고 있다고 나름 자부를 해왔지만, 트루동은 친구와의 향수 투어 중 알게 된 향수이다. 이제서야 왜 이 브랜드에 대해서 알게 됐나고 나름 한탄 아닌 한탄을 했지만, 그 덕분에 이렇게 알게 된 것이 어디인가. 개인적으로 필자의 향수 스타일과 가장 부합하는 향수가 많은 지라, 나중에 매장이 보인다면 독자분들도 한번 씩 들러보시길 희망한다. 

그래서 오늘 소개할 향수 [엘래]는 그 중에서도, 따뜻하지만 어딘가 엔틱하게 마무리 되는 우디함이라고 칭하고 싶다.

자세한 향에 대한 느낌은 밑의 문단에서 마저 이야기 해보도록 하자. 

2.향의 지속력/ 느낌

[엘래]의 지속력은 오 드 퍼퓸답게 기본적으로 4-6시간 정도는 지속된다. 필자는 휴대가 가능한 향수로 구매하였기 때문에, 오전에 한번 오후에 한번 이렇게 뿌리는 편인데, 그렇게 뿌리고 나면 하루종일 이 엔틱함 속에서 잔향을 남기고 나올 수 있다. 필자는 이 향수를 위의 문단에서도 언급했지만, 친구와의 향수 투어를 통해 구매하였다. 친구의 향수를 구매할 때 도움을 주기 위해서 떠난 길이였는데, 되려 본인만 산 것은 넘어가도록 하자. 

여튼 [엘래]는 우디스러움이 묻어나지만, 마무리는 포근한 잔향을 남기고, 전반적인 분위기는 엔틱함을 드러내준다. 

[엘래]의 note를 한번 알아보자

Top : 네롤리, 베르가못, 사과

Middle : 일랑일랑, 자스민, 튜베로즈

Base :  샌달우드, 벤조인, 우드

이렇게 구성이 되어 있다. 구성 대로 포근한 잔향은 일랑일랑 향을 약간은 남겨두고, 우디한 향으로 덮어주는 것 같다. 
주로 이 향은 비가 오늘 날이나, 가을 겨울에 뿌리기 알맞을 것 같다. 여름처럼 더운 날씨에 뿌리기에는 어찌보면 무겁다고 느낄 수 있을 것 같기에, 선선해지는 가을이나 추운 겨울에 포근한 우디향으로 잔향을 남겨보는 건 어떨가

3.총평

지금까지 트루동 사의 [엘래]를 소개해봤는데, 필자가 느끼기로는 낙엽이 하나 둘씩 떨어지는 가을에 이 향수를 권해보고 싶다. 마냥 우디한듯한 향이라고 느낄 수도 있지만, 그렇기에는 포근한 잔향이 여운을 남기기 때문에, 센치한 가을에 한번 뿌려보는 건 어떨까. 포스팅을 하는 도중에도, 필자는 [엘래]를 뿌려보면서 최대한 자세히 평을 남기려고 하는데, 배경음악으로 듣고 있는 재즈와 정말 잘 어울리는 향수라고 말할 수 있다. 

사실 본인은 트루동 사에 대해 전혀 정보가 전무했던지라, 이번 구매 했을 당시에 이 브랜드에 대해서 알게 되었다.

그렇지만, 매장에 방문해서 여러 향수를 맡아보고, 룸 스프레이 부터 캔들까지 그리고 디자인 까지 너무나 필자의 취향이었기에 나중에는 다른 향수나 룸 스프레이 등 다양한 제품을 구매해 볼 예정이다.

마지막 트루동의 [엘래]에 대해 한줄 평을 남기자면은 가을의 흐트러지는 낙엽 이라고 표현하고 이만 오늘의 향수 소개를 마칠까 한다.